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심층수 UCC 공모전

  • 조회 : 12102
  • 등록일 : 2017-11-14
2017_해양심층수_UCC_공모전_포스터_웹포스터 바로보기 해양심층수 UCC 공모전 공고문.hwp 바로보기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함께 주최하는 ‘해양심층수 UCC 공모전’ 10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해양심층수는 수심 200미터 아래의 청정 해양수자원으로,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깊은 물속에 있어 항상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8년부터 먹는 물을 비롯해 에너지,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 활용되고 있으나, 아직 해양심층수의 특성과 가치에 대한 대중적 인식은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해양심층수 UCC 공모전을 통해 해양심층수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용 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증대하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한다.
 ‘해양심층수 자원의 활용과 가치(부제 : 깊은 바닷속, 비밀 이야기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자격으로 해양심층수 자원의 가치와 활용방안을 담은 독창적인 영상을 제작하여 유투브( www.youtube.com)에 게시한 후 공모전 공식홈페이지(www.dswcontes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 영상은 1~2분 내외로 제작해야 하며 장르는 무관하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와의 적합성 및 참신성, 표현력, 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12월 15일 총 16편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 1편에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상) 2편에 상금 각 50만 원, 우수상(한국해양심층수협회장상) 3편에 상금 각 30만 원, 가작 10편에 상금 각 1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