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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수중건설로봇 기술개발(인프라구축) 건설사업관리용역

  • 조회 : 9218
  • 등록일 : 2015-07-21
입찰공고문(15-210)_수중건설로봇_건설사업관리(홈페이지) 바로보기 과업지시서 바로보기 붙임 바로보기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15. 7. 21.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입찰공고 15-2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수중건설로봇 기술개발(인프라구축) 건설사업관리용역

○ 추정금액 : 585,000,000원

[추정가격 531,818,181원 + 부가세 53,181,819원]

○ 공사금액 : 7,677,416,000원(부가세 및 도급자설치 관급액 포함)

○ 기초금액 : 58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개요 (첨부자료 참조)

- 공사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리 894-1(영일만3 일반산업단지 내)

- 부지면적 : 9,910㎡

- 연 면 적 : 4,399㎡

 

층별

면적

시설내용

비고

지하1

668

기계실, 전기실, 관측실

 

지상1

2,402

연구자Lab, 회의실, 경비/물품보관실, 수조실

 

지상2

443

중앙관제실, 연구자Lab, 입주기업사무실, 관제실/컨트롤룸, 클라이언트룸

 

지상3

443

사무실, 국장실, 회의실, 단장실, 부속실, 휴게실

 

지상4

443

시뮬레이션강의실, 강의실, 연구원실, 세탁실,

샤워/탈의실

 

4,399

 

 

 

  

- 용역업무 범위

․건설산업기본법 제2조 제8호

․건설기술진흥법 제2조 제4·5호, 동법 시행령 제59조에 규정된 업무

․건설사업관리 업무지침서(국토교통부 고시 제2014-304호)

․전력기술관리법 제12조, 동법시행령 제23조, 동법시행규칙 제22조 규정 업무

․정보통신공사업법 제8조, 동법시행령 제8조 내지 제12조 규정 업무

․소방시설공사업법 제16조(감리) 규정 업무

․과업지시서에 의거한 설계검토, 재해예방 및 건설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관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약내용

․기타 용역대상건물의 신축공사를 위한 일체의 사업관리 업무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540일내

 

2. 입찰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공사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 장기계속계약으로서 계약시 총용역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하고 년부액을 명시하여 확보된 예산범위내에서 연차별로 계약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이하 “PQ심사”라 함) 대상 용역입니다. PQ심사 기준은 [조달청 건설사업관리용역업자 사업수행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조달청 건설용역과-21 09호, 2015.05.21.) 1. 참여기술자 및 수행실적 등에 의한 평가]가 적용됩니다.

○ 적격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기술심사과-7037, 2014.08.06.) 2.추정가격이 10억원미만 5억원이상인 용역]이 적용됩니다.

○ 실적에 의한 제한경쟁입찰입니다.

○ 하자보증금 납부대상용역입니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0조(건설기술용역업자의 손해배상 및 하자보증)’에 의거 수요기관에 손해배상보험보험(공제)증서 및 하자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우리원의 사정에 의하여 공사가 중지 될 경우 중지시점에서 건설기술용역업자 투입일수를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3. 입찰 참가자격(다음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기술용역업(종합)[업종코드:4966] 또는 건설기술용역업(설계·사업관리-일반)[업종코드:4967] 또는 건설기술용역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업종코드:4969]으로 등록한 업체

○ 전력기술관리법령에 의한 감리업(종합감리업)[업종코드:1108]을 등록한 업체

○ 전자정보법령 규정에 의한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업종코드:6146]을 등록한 업체

○ 소방시설공사업법령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업종코드:1492] 면허를 보유하고 감리업을 영위하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건물공사로서 연면적 4,300㎡이상의 규모로 건축법시행령 제3조의5 관련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10.교육연구시설” 에 대한 건설사업관리 용역(책임감리용역 포함)을 완료한 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실적 관련 문의 : 031-400-6048 (시설운영팀 허호창)

○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은 불허하며, 면허 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은 가능.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건설기술용역업자 이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인증서를 받은 후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은행관리, 법정관리, 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기관 및 투자기관에 의하여 부정당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실적제출

○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교육연구시설 용도를 확인한 발주처 날인) 및

용역실적증명서(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발행: 원본)

○ 제출기한 : 2015년 8월 6일(목) 15:00까지

○ 제출장소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구매팀[본관동 1층]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87

○ 제출방법 : 직접(방문)제출 / 우편접수, FAX에 의한 서류제출은 불가함

 

 

 

5.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제출, 평가방법 (붙임 분야별 배치기준 참조)

○ 신청자격(다음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기술용역업(종합)[업종코드:4966] 또는 건설기술용역업(설계·사업관리-일반)[업종코드:4967] 또는 건설기술용역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업종코드:4969]으로 등록한 업체

- 전력기술관리법령에 의한 감리업(종합감리업)[업종코드:1108]을 등록한 업체

- 전자정보법령 규정에 의한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업종코드:6146]을 등록한 업체

- 소방시설공사업법령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업종코드:1492] 면허를 보유하고 감리업을 영위하는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건물공사로서 연면적 4,300㎡이상의 규모로 건축법시행령 제3조의5 관련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10.교육연구시설” 에 대한 건설사업관리 용역(책임감리용역 포함)을 완료한 실적이 있는 업체

○ PQ평가서 제출

- 제출기한 : 2015년 8월 6일(목) 15:00까지

- 제출장소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구매팀팀[본관동 1층]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87

- 제출방법 : 직접(방문)제출 / 우편접수, FAX에 의한 서류제출은 불가함

- 제출부수 : 원본 1부

※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건설사업관리용역업자 사업수행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조달청 건설용역과-2109호, 2015.05.21.] 배점기준 참조

※ PQ 관련 문의 : 031-400-6048 (시설운영팀 허호창)

○ 평가방법

- PQ평가는 기한까지 제출된 평가서로 합니다.

※ PQ 평가결과는 2015.08.11.(화) 18:00 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공고

※ 평가방법의 세부사항은 [조달청 건설사업관리용역업자 사업수행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조달청 건설용역과-2109호, 2015.05.21.) 1. 참여기술자 및 수행실적 등에 의한 평가] 배점기준 참조

※ 참여건설기술용역업자에 대한 면접(발표)은 별도로 시행하지 않으며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 건설기술용역업자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용역의 예정착수일은 2015.08.21.입니다.

(평가 기준날짜 산정은 예정착수일부터 단위개월당 30일씩 가산하여 산정합니다.)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자를 본 용역의 참여기술자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015.08.20.(예정착수일 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예정확인서를 위의 평가서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참여기술자 분야별 배치기준은 붙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및 제출기한 (필요 시)

○ 상기 조건의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고, 대표사는 건설기술용역업자 이어야 합니다.

○ 대표사를 포함한 3개사 이내의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세부사항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28호, 2015.3.1.)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 2015년 8월 6일(목). 15:00

○ 공동수급협정서를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대표업체 및 구성업체가 공동수급협정서를 각각 송신한 후 대표업체가 협정서를 승인할 수 있으며 대표업체는 승인한 후 투찰할 수 있습니다.

○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합니다.)시행령 제37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9조제3항 및 같은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서 제출

○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015. 08. 12.(수) 10:00 ∼ 08. 14.(금) 14: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 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입력)확인은 동 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방식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및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시행규칙 제44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 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2015. 08. 14.(금) 15:00

○ 개찰장소: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입찰집행관 PC

 

12.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입찰집행 후 낙찰 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으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아니합니다.

○ 낙찰예정 입찰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7조 규정에 의거 적격심사결과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그래도 동일점수일 때는 추첨에 의합니다.

 

13. 적격심사

○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전화포함)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기준은[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기술심사과-7037, 2014.08.06.) 2.추정가격이 10억원미만 5억원이상인 용역]이 적용됩니다.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co.kr)의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시설공사”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4. 청렴계약제 이행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계약예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동법시행령, 시행규칙 및 조달청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관하여 입찰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 당해 입찰자(공인 인증서 차용 및 대여자)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제1항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처

- 입찰진행 관련 : 031-400-6037 (구매팀/김연실)

- 용역내용, 실적 및 PQ관련 사항 : 031-400-6048 (시설운영팀 허호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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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구매자산실
연락처 :  
051-664-302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