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생생한 해양정보를 연구현장에서 교실로

  • 조회 : 7690
  • 등록일 : 2016-07-14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지난 8일부터 3일간, 경남 거제의 KIOST 남해연구소에서 전국 중·고등학교 지구과학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해양관측실습 연수과정을 개최했다.

 

 


사진1. 2016 전국 지구과학교사 해양관측실습·연수과정 참석자


 KIOST에서 주관하는 이 연수에는 전국의 지구과학교사 26명이 참가하여 KIOST의 해양과학연구선 온누리호에 승선하여 직접 해양관측장비를 체험하는 등 해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지난 2015년에 경인지역 지구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시행한 연수과정이 호평을 얻어 올해 전국 대상으로 확대하여 운영했다.

  
 사진2. 온누리호 선상 실습 현장

 

  참가자들은 ▲해양물리학, 해양지질·지구물리학, 수중음향학 등의 이론강의 및 해저 퇴적물 분석 등의 육상강의와 ▲온누리호에 승선하여 해양물리, 해양지질 기기 측정 및 해저 퇴적물 채집을 직접 실습하는 해양관측에 참여하였으며, 연구성과 평가를 위한 토론을 마지막으로 2박3일의 연수과정을 마무리했다.

  홍기훈 원장은 “지구과학 교사들의 해양과학기술에 대한 인식이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참여자들이 각자의 교육현장에서 해양 분야와 관련된 진로탐색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