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2017 KIOST TECHNOLOGY FAIR」개최

  • 조회 : 10096
  • 등록일 : 2017-02-28
170301(조간) 2017_KIOST_TECHNOLOGY_FAIR 개최(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사진1]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24일(금) 오전 11시30분,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2017년도 KIOST TECHNOLOGY FAIR」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주로 해양수산 관련 중소·중견기업이 회원기업으로 있는 한국해양수산기업협회 임원 및 회원기업을 초청하여 신년인사회를 갖고, KIOST가 보유하고 있는 해양건설·생물·에너지·관측장비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기술개발자와 사업화를 위한 상담을 진행하는 기술나눔을 목적으로 하는 “특허(IP) BLACK FRIDAY”행사로 진행하였다.

 

  현장에서는 △오픈셀 케이슨을 이용한 항만구조물 장대화 기술 △제조비용을 절감한 스피룰리나 제조 방법 △다기능 해양관측용 부이 △유실없이 해양탐사가 가능한 견인센서 구조개선 기술 △수심 및 음속을 동시에 측정 가능한 초음파 해양조사 장비 △유출경로 도출이 가능한 기름유출 탐지방법 △사육수 여과기능이 구비된 멸치 인공 사육수조 △양식장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시스템 등 총 10개의 사업화 유망기술 및 무상나눔기술이 소개되었으며, 이 외에도 KIOST가 보유한 50여 건의 우수기술을 수록한「KIOST 해양R&D 우수기술자료집」을 배부하고 안내와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KIOST에서 개발하여 운용중인 「KIOST S-Navi System」에 대한 소개 및 사용설명과 ‘우수 해양기술의 산업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우수기술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등에 대한 안내도 진행하였다.

 

 

  홍기훈 원장은“KIOST는 수시로 「KIOST TECHNOLOGY FAIR」를 개최하여 기업인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공동신제품 개발, 보유기술 이전, KIOST 연구인프라의 기업체 이용 개방 등 해양과학기술 상용화 촉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해양신산업 육성과 일자리를 만들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