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해양과학외교 국제세미나」 개최

  • 조회 : 6211
  • 등록일 : 2016-10-29
161029(조간)KIOST, 해양과학외교 국제세미나 개최(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사진1] 바로보기 [사진2].JPG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은 지난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안산 KIOST 본원에서 해양과학기술에 기초한 다자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해양과학외교 국제세미나(ISOSD)*’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ISOSD: KIOST International Seminar on Ocean Sciences Diplomacy

 

  KIOST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한국·중국·일본·싱가포르·호주 5개국에서 40여 명의 해양과학 및 해양법 전문가가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동아시아의 해역환경 보호를 위한 국제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5개의 세션에서 총15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해역의 공동보호와 자원의 공동개발, 그리고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해양의 지속적인 이용을 위해 구체적인 국가 간 협력방안이 도출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 하였다.

 

  홍기훈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여러 국가의 해양과학기술 역량을 결집하고, 해양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해안가의 주요 산업시설을 적절하게 관리하기 위한 논의를 위해 개최하였다. 전문가들의 공감대를 확보하고, 동아시아 해양환경보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국내외 전문가들의 활발한 토의와 자문으로 우리나라의 국제해양과학 협력 이니셔티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