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2006 대한민국과학축전 열려

  • 조회 : 12917
  • 등록일 : 2006-09-25
국내 최대의 체험과학전시회인 "2006 대한민국 과학축전"이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과학축전은‘함께 한 10년, 함께 할 100년"을 주제로 주제전시관, 특별전시관, 체험관으로 나뉘어 과학기술의 변천사와 첨단 과학기술을 선보였다.

우리 연구원은 ‘독도에서 태평양까지’라는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하여 ‘해양에너지 개발 기술’, ‘심해저 광물자원 개발’ 등 대표적인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바다 속 소리 체험’, ‘수압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스탬프 놀이 코너’ 등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독도를 배경으로 한 Photo Zone도 마련하여 연안에서 대양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연구원의 역량을 홍보하였다.

또한, 이번 과학축전에서는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 왕실연구소의 "8월의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과 "도전 골든벨", 로봇 꿈나무들의 잔치인 "국제 로봇올림피아드" 전국대회 본선이 함께 진행되어 연일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과학축전에는 150여 국내외 과학기관이 참여, 총500여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행사 기간 중 한여름의 찜통더위 속에도 약 18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어 ‘대한민국과학축전’이 우리나라 최대의 과학축제로 자리매김하였음을 보여주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