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기타 연구원소식

  • 조회 : 12691
  • 등록일 : 2006-11-08





>>> 남해연구소 에너지 절감 노력

 남해연구소는 최근 유류값 인상에 따른 에너지 사용료 절감 대책의 일환으로 기숙사 난방방식 변경 공사와 연구동 지하 축열식 전기온수기 설치 공사를 진행하였다. 먼저 지난 10월중에 신·구 기숙사 총 29실에 기존의 중앙난방방식(유류보일러)을 개별난방방식(원적외선필름/전기)으로 전환하였으며, 연구동 지하에 있던 기존의 온수전용보일러(경유)를 축열식 전기온수기로 교체하였다.

>>>「2006년도 제6차 공공기술연구회 소관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2006년도 제6차 공공기술연구회 소관기관 감사협의회」가 지난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남해연구소에서 개최되었다. 
 24일에는 남해연구소 업무현황 보고에 이어 연구소 투어를 하며 온누리호와 무인잠수정 해미래, 연구동, 장비동 등을 견학하였다. 25일에는 홍보관에서 소관기관 감사협의회를 실시한 후, 통영 바다목장으로 이동하여 종묘 육성장 등을 견학하였다.



>>> 2006년도 추계체육행사 개최       
  2006년도 추계체육행사 지난 10월 13일 부서별로 열렸다. 직원들은 팀 또는 부서 단위별로 산행이나 야유회 등의 행사를 갖고, 일상에서 벗어나 모처럼만의 여유를 즐겼다.

>>> 종합소방훈련 실시  
가을철 화재 예방과 재난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종합소방훈련이 10월 18일과 27일 안산본원과 대덕분원에서 각각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에서는 자체소방시설을 이용한 화재초기진압 및 비상대피훈련과 소방차량을 이용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활동 등 화재 및 재난발생시 자위소방대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차량과 인력의 신속한 투입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훈련이 입체적으로 진행되었다.



>>> 명혜학교 학생 방문      

 지난 10월 11일, 우리 연구원에 이웃해 있는 명혜학교의 학생 25명과 인솔교사 3명이 연구원을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대강당에서 연구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후 해양과학홍보관으로 이동하여 각종 연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시설을 돌아보는 내내 학생들은 진지한 자세로 질문을 하며 해양과학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명혜학교는 지체부자유 학생들을 위한 중·고등부 특수학교로, 이번 견학은 학생들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 동호회 소식

카톨릭교우회 ‘바다의 별회’ 10월 24일 후생관 서해에서 창립총회 개최
산악회 10월 28일 오대산에서 추계정기산행 가져
테니스회 10월 20일 추계테니스대회 개최
족구회 10월 20일 추계족구대회 개최
낚시회 10월 28일 방농장지에서 추계납회 개최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