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RFID 개발업체 초청 설명회개최

  • 조회 : 11404
  • 등록일 : 2006-11-09





 U기반 탐사선단의 스마트 운용 기술 개발에 관련된 ‘오라클 RFID 미들웨어 제품 소개 및 업무협의’가 10월 20일 대덕분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 오라클, D&S 테크놀리지, 그리고 우리 연구원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RFID의 기본연구사업 개요, 오라클 미들웨어 소개, 오라클 미들웨어를 이용한 프로젝트 추진 사례를 위주로 진행되었다.
  
 기본적으로 미들웨어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연결해 이들이 서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미들웨어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직접 연결하는 방식에 비해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들을 직접 연결할 경우, 일반적으로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코드를 추가해 각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대화하도록 지시해야만 한다. 반면 미들웨어는이 대화 과정에서 번역기라는 독립적인 제3자의 역할을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코드를 추가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게 해준다. 

 한편 한국 오라클은 최근 침체된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6%의 성장률을 보이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전 세계 미들웨어 시장 석권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