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윤길림 박사, 국회 과학기술분야 산자위 위원장 상 수상

  • 조회 : 5184
  • 등록일 : 2019-11-26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 윤길림 박사(연안개발·에너지연구센터, 책임연구원)가 12월 17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분야 공로장 시상식 및 정책토론회’에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을 수상한다.

 

1998년부터 KIOST에서 연구활동에 몰입해 온 윤길림 박사는 그 간 우수한 성과뿐만 아니라, 연구환경 개선을 위한 국가과학기술 체계 및 제도 개선분야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환경친화적 준설토 확보, 매립 및 운송거리 30km 이상급 이송기술개발’ 등 다수의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면서 준설토 유효활용기술인 경량혼합토공법 등을 개발하였다. 뿐만 아니라, 연구성과가 실제 산업현장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산업체에 기술을 이전하는 등 국내 건설업체의 신뢰성 설계기술과 산업진흥에 기여했다.

 

한편 이 날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국가 과학기술 발전과 위상제고에 필요한 관련 법령의 제·개정 등 국회 입법활동을 지원하고, 국가 과학기술정책의 모니터링 등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