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KIO-Dream 열대해양캠프 참가자 모집

  • 조회 : 8363
  • 등록일 : 2019-05-27
(190527) KIOST, KIO-Dream 열대해양캠프 참가자 모집.hwp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미크로네시아 축주(州)에 위치한 KIOST 태평양해양과학기지에서 개최하는 ‘KIO-Dream 열대해양캠프’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IOST는 열대 지역의 해양과학 연구현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장형 연구실습 및 해양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부터 캠프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해양생태계 탐구’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자는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8박 9일간 맹그로브 숲 탐험, 산호초 관찰 등 열대해양생태계를 탐험하고, 해양생물 해부 등 연구 체험활동에 참가하며 해양레포츠를 즐기는 기회를 가진다.

 

  연구단 모집기간은 5월 27일(월)부터 6월 21일(금)까지이다. 만 15세 이상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일한 연령대의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KIOST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등 일체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KIOST 홍보실로 제출하면 된다.

 

  KIOST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거쳐 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 KIOST 본·분원이 위치한 부산·울진·거제·제주 지역에서 각1명씩의 지역인재를 선발하여 총 8명으로 열대해양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심사과정에서는 지원신청서나 탐구계획서를 참고하여 평소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도나 참여 의지, 발전가능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김웅서 원장은 “KIO-Dream 열대해양캠프는 청소년들이 해양개척정신을 함양하고, 차세대 해양과학자로서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양 과학자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