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미래해양-IT융합기술 공동개발

  • 조회 : 12647
  • 등록일 : 2007-01-11

 
 
 
우리나라가 세계최고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조선해양기술과 정보통신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이 손을 잡고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되었다. 우리 연구원과 전자부품연구원은 12월 19일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전자부품연구원에서 ‘미래해양?u-IT 융합기술’ 개발 분야에 대한 연구협력, 인력 및 정보교환 등 상호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미래해양?u-IT 융합기술 개발 사업의 공동수행 및 상호간 지원, u-Marine IT 포럼 공동 추진, 국제공동연구 수행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조인식에서 염기대 원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상호협력의 계기가 되어 미래해양?u-IT 융합기술 공동개발을 위해 양 기관의 연구팀들이 실질적인 공동 노력을 기울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로 인정받는 조선해양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이 만난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를 계기로 MT(Marine Technology)와 UT(Ubiquitous Technology) 융합기술 공동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미래 조선해양산업의 발전과 함께 첨단 조선해양기술의 경쟁력이 확보되어 우리나라가 선진 해양산업 강국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