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새로나온책-Energy Technology

  • 조회 : 11424
  • 등록일 : 2006-12-11





 연안개발연구본부 명예연구원 송원오 박사가 공저자로 참여한 ‘Numerical Data and Functional Relationships in Scinece and Technology : VIII/3C’ 가 발간되었다.

 이 책은 Landolt-Bornstein 시리즈의 Group VIII/3권 C호로, 제3권은 에너지 기술(Energy Technology)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모든 에너지 기술들의 물리적, 화학적, 기술적 특성에 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과학자, 기술자, 그리고 학생들에게 그것들의 제공, 변환, 저장, 이용에 관한 기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독자들이 서로 다른 에너지 기술들을 올바르게 비교하고, 인간사회가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충분히 공급될 수 있는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책에는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 연구소, 기업 등의 전문가 26명이 다양한 논문들을 투고하였으며,  송원오 박사는 ‘Tidal Power Plants’를 주제로 집필하였다.

 송원오 박사는 Springer에서 상당히 고가(7,500 Euro)에 판매되는 이 책을 우리 연구원에 기증하였으며, 학술정보팀에서 소장하고 있다. (문의: 학술정보팀 전윤희 /463)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