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3회 연속 선정

  • 조회 : 8941
  • 등록일 : 2016-09-27
160928(조간)KIOST, 인재개발 우수기관 3회연속선정(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사진1].JPG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이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되어 지난 23일 인증수여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KIOST는 200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까지 총 3회 연속 선정됐다.

 

  Best HRD 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 기관을 발굴하여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육부.고용노동부.인사혁신처.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 등 5개 부처가 공동 협력하여 범정부적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참여를 늘리는데 목적이 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다.

 

  우수사례 중에서도 특히 KIOST는 해양수산업의 미래활성화를 위해 전직군에 대한 직무분석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스펙초월 공개채용 및 시행으로 능력중심의 채용제도를 확립한 것이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교육학점이수제를 실시하고 인재관리에 대한 실천계획 및 중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홍기훈 원장은 “KIOST 인재육성에 대한 의지를 경영목표에도 표명하여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라며, “능력중심의 인적자원 개발 및 육성이 곧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동력이 된다는 사명감을 갖고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