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검색 열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해양과학기술의 실용화 증대를 위한 「우수사례 발표 및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 조회 : 1097
  • 등록일 : 2017-01-25
170126(조간)KIOST 우수유망기술 설명회 개최(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은 오는 2월 1일(수) 오전,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KIOST-Industry Bridge Program의 「우수사례 발표 및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IOST는 보유기술의 실용화 증대 및 기술이전 기업의 사업화 적용률 향상을 위해 상용화 가능 기술을 대상으로 ‘KIOST-Industry Bridge Program’을 2016년부터 운영하여 기업 수요 맞춤형 실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연구사업이 개발 단계까지의 사업비 지원으로 마무리 되기 때문에, 개발 종료 이후의 시작 적용을 위한 추가 기술개발이 불가능하기에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 기술사업화 과정에서 죽음의 계곡(Valley of Death)을 극복하고 상용화하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특히 이번 KIOST-Industry Bridge Program의 「우수사례 발표 및 유망기술 설명회」는 KIOST 전직원이 참석하는 ‘2017 Dynamic KIOST Workshop’에서 개최되어, KIOST 임직원은 물론 해양수산부 및 해양과학기술진흥원 관련자, 한국해양수산기업협회장 및 회원기업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당일 현장에서는 전년도 ‘KIOST-Industry Bridge Program’의 우수사례로 ‘오픈셀 케이슨 설계 기술’등 4개 상용화 지원 사례 및 시작품 전시, ‘미세프라스틱 발생 방지를 위한 친환경 고압력 부표 개발’등 2개의 사업화 유망기술의 발표, 그 외 20여건의 유망기술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홍기훈 원장은 “이번 「KIOST-Industry Bridge Program」은 해양수산 R&D 연구성과의 상용화에 대해 산·연·관의 전문가가 모두 모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KIOST는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 대상 기술이전과 후속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대한민국 해양과학기술의 산업화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팀
연락처 :  
031-400-6070
최종수정일 :
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