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소금, 마법의 하얀 알갱이」 발간

  • 조회 : 5003
  • 등록일 : 2020-11-04
201104(조간)KIOST, 「소금, 마법의 하얀알갱이」 발간.hwp 바로보기 사진1. 표지사진 바로보기 사진2. 바닷물을 가두어 소금을 생산하는 모습.JPG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은 해양과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제36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양문고 제36권 ‘소금, 마법의 하얀 알갱이’는 우리의 삶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소금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한다. 바닷물이 짠 이유부터 소금의 종류와 특성, 역사, 기능 등 다양한 관점에서 소금을 조명하고 있으며, 식용 외에 산업소재나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다루며 그 원리도 설명한다. 또한, 우리나라 천일염이 세계 최고라 불리는 게랑드 소금보다 미네랄 함량 등에서 우수하다는 점을 밝히고, 천일염 산업의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도 제안한다.

 

이 책은 소금에 관한 과학적 사실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위해 적절한 소급 섭취 방법까지 담고 있어 평소 소금에 관심이 많거나 소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KIOST는 지난 2007년부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다에 대한 꿈과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과학 교양서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화보집 <과학으로 보는 바다>와 해양과학기술의 전문적 지식 전달을 위한 <전문도서> 시리즈도 꾸준히 발간하는 등 해양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발간된 책자는 시중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