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이진학 책임연구원, IEC 1906 Award 수상

  • 조회 : 8571
  • 등록일 : 2020-11-25
201125(즉시) KIOST 이진학 책임연구원, IEC 1906 Award 수상.hwp 바로보기 이진학 책임연구원(연안개발에너지연구센터 센터장).jpeg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 이진학 책임연구원이 2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세계표준의 날’ 행사에서 해양에너지 기술표준화 공로로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수여하는 ‘IEC 1906 Award’를 수상했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는 세계 3대 국제표준기구 중 하나로 국제표준 제정 및 개정에 참여자 중, 업적이 뛰어난 표준 전문가에게 지난 2004년부터 매년 IEC 1906 Award를 수여하고 있다.

 

이진학 책임연구원은 조류발전시스템 분야의 기술표준화를 선도하고 있는 IEC TC114(해양에너지분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해양에너지 기술표준화 위원회 위원장으로,  국내외에서 기술표준화 저변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를 비롯하여 국제에너지기구 해양에너지시스템분과(IEA-OES) 집행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진학 책임연구원은 “과거에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면 산업화 이후 기술표준화가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해양에너지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산업화와 기술표준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며, “기술표준화와 산업화가 동시에 진행되면 시너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국내외 해양에너지 기술표준화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