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제2회미래성장동력연구성과전시회

  • 조회 : 12721
  • 등록일 : 2006-10-10


"제2회 미래성장동력 연구성과 전시회" 참가
 

 과학 한국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2회 미래성장동력 연구성과 전시회’가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렸다. 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연구성과에 대한 홍보를 통해 미래 한국의 꿈과 희망을 제시하며, 과학기술로 국가경제성장을 견인하고자 하는 참여정부의 정책의지와 성과를 알리고자 개최되었다. ▶스마트정보전자관 ▶퓨처기계소재관 ▶웰빙생명관 ▶그린환경에너지관 ▶스트롱우주국방관 등 테마별로 5개 전시관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공식 전시행사 이외에도 신기술 발표,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 조인식, 오지 학생 초청행사, 장학금 증정식, 과학기술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려 산․학․연간 기술과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우리 연구원은 5개 전시관 중 그린환경에너지관에 연구성과 홍보를 위한 전시부스를 마련하였으며, ‘지능형항만물류시스템 기술 개발 사업(책임자 : 채장원 박사)’과 ‘대형위그선 실용화 사업 (책임자 : 강창구 박사)’이 개별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연구성과를 소개하였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