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NEWS & ISSUE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50th anniversary

해양과학기술 50주년 홈페이지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교육정보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명태를 우리에게 돌려준, 고래도 춤추게 했던 막강 파워 해양심층수를 아시나요?

  • 조회 : 9527
  • 등록일 : 2017-02-01

'명태를 우리에게 돌려준, 고래도 춤추게 했던 막강 파워 해양심층수를 아시나요?'에 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명태를 우리에게 돌려준, 고래도 춤추게 했던 막강 파워 해양심층수를 아시나요?

해양수산부, KIOST, 한국해양과학기술원,KORCA INSTITUTE OF OCEANSCIENCE TECHNOLOGY

식탁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던 국민생선 평대!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요리계의 팔색조였던 명태가 사수를 감추어 식탁이 허전해 졌습니다. 지구 온난화가 평대 더 이상 살지 못하는 바다로 만들어 버렸기 때문인데요!”

 명태를 찾습니다. 이름 : 명태 사례금: 00000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명태를 찾습니다. 이름 : 명태 사례금: 00000

“명태는 차가운 물을 좋아하고 깨끗한 곳을 가려 다닌다죠? 바닷물이 더워진데다 가지리 않고 마구 잡은 탓에 명태는 금태가 되었고, 심지어 사례 걸고 살아 있는 명태을 찾아 다니기까지 했습니다.”

명태양식 성공!!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명태양식 성공!!

“그런데 최근 반갑게도 명태가 살수 있는 쾌적한 양식환경 만들기에 성공을 했습니다. 지난날의 풍성한 시탁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거죠!금태를 다시 명태로 되돌린 일등공신은 해양심층수라고 하는데요!”

고기잡는 이미지와 바닷속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이 해양심층수가 올라오는 자리에 전 세계 70%이상의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다니, 그 옛날 울산 바다를 누비던 고래들의 향연도 우리 동해의 심층수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합니다.”

고래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맛있는 명대도 우리에게 돌려주고 고래도 춤추게 했던 해양심층수!! 이쯤에서, 해양심층수의 비밀스런 정체와 매력을 알아볼까요?”

바닷속 바닷물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해양심층수는 태양광이 미치지 않는 100미터 이하의 바닷물을 이야기 하는데요, 그린란드라는 낯설고 아득한 바다에서 만들어진 도도한 물 이라네요.”

세계지도와 바다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바다 깊은 곳에 내려앉은 바닷물은 그들만의 길로 마치 철새의 장엄한 이동처럼 순환하는데요.” “이 순환 과정이 2000년이 넘었다고 하니 해양심층수는 그야말로 바다를 지켜온 역사와 가문을 자랑하는 물인 셈입니다.”

해양심층수 물(바닷속)과 양수 속 태아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이 도도한 물, 해양심층수는 미네랄 성분에 있어, 어머니의 양부와 가장 유사한 비율을 지닌 우리 신체를 제일 잘 이해하는 물이기도 한데요.”

물고기 잡는 이미지와 고래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식탁 위에 찬란했던 명태의 영광을 돌려주고, 고래들도 머물기 좋아했던 물고기 보금자리 일 순위, 해양심층수! 우리 신체를 가장 잘 이해하는 어머니 품과 같은 해양심층수는 바다 세계 물고기에게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무척이나 매력적인 존재이겠죠?”

농작물, 수산물, 먹거리 이미지와 해양심층수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해양심층수가 가져다 준 내 주변의 변화를 둘러볼까요? 해양심층수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우리 주변 곳곳에 자리한 해양심층수의 변신은 더 이상 물이 아닌 먹거리, 산업, 그리고 생활로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스파, 약품 이미지와 해양심층수 이미지 + 인포그래픽(설명)

“물 이상의 물, 해양 심층수!” 이미 여러분 곁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7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