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2019 KIO-Dream 연구선 승선 프로그램’개최

  • 조회 : 9234
  • 등록일 : 2019-08-13
190813(즉시)‘2019 KIO-Dream 연구선 승선 프로그램’ 개최(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사진1.온누리호 내부 단체사진 바로보기 사진2.출항에 앞서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종합해양과학연구선 온누리호를 이용한 ‘2019 KIO-Dream 연구선 승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해양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의 이공계 학생 12명이 참가하며, 온누리호에 직접 승선하여 부산항을 출발, 1박 2일 동안 대한해협을 항해한 후 장목항으로 입항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온누리호에서 해수 및 해저 퇴적물을 채취하는 등 각종 연구관측 장비를 운용하는 실습에 참여한다. 또한, ▷강동진 박사의 ‘바다를 관측하는 방법’ ▷강정훈 박사의 ‘동물플랑크톤 소개’ ▷유옥환 박사의 ‘해양저서생태계의 이해’등의 강연과 함께 온누리호 관측 장비도 직접 다루어 볼 예정이다. 

 

김웅서 원장은 “이번 연구선 승선 프로그램이 해양과학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과 소양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해양과학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