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바닷속, 숨겨진 독도를 만나다‘ 시리즈 발간

  • 조회 : 9486
  • 등록일 : 2019-12-05
191206(조간)KIOST, 독도를만나다 시리즈 발간(해양과기원).hwp 바로보기 [사진1] 바로보기 [사진2] 바로보기 [사진3]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독도 연구 성과집인 ‘바닷속, 숨겨진 독도를 만나다’ 시리즈 도서 3종을 발간했다.

 

동 시리즈는 KIOST 독도전문연구센터의 연구성과를 집약한 결과물로,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 연구’의 일환으로 발간됐다. 총 3종으로 구성된 도서에는 집필진의 설명과 사진으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바다 속 독도의 모습까지 담아냈다.

 

1편인 ‘독도 해저지형도’에서는 독도와 그 주변의 해저해산 지형을 상세히 담아, 거대한 독도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2편인 ‘독도 수중서식지영상도’에서는 독도 인근 생태계의 수중 서식지 모습과 그 서식 생물에 대한 정보를 담았으며, 3편 ‘독도 해저퇴적환경도’에서는 독도 연안의 해저 퇴적물 특성과 분포 등의 연구로 완성된 독도 해저퇴적환경도를 보여준다.

 

박찬홍 KIOST 독도전문연구센터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독도를 잘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으로 우리가 볼 수 없던 심해까지의 바닷속 독도의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KIOST 독도전문연구센터는 2006년 독도전문연구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독도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종합 해양과학조사·연구, 독도 데이터베이스 구축?보급 및 독도연구 성과의 확산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