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2권 발간

  • 조회 : 3508
  • 등록일 : 2021-11-04
211104(조간) KIOST,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2권 발간.hwp 바로보기 그림1. 우리바다가 품은 온갖 이야기 바로보기 그림2. 해적에 관한 불편한 진실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은 해양과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2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양문고 제40권 ‘우리바다가 품은 온갖 이야기’는 낚시를 떠나려는 아빠와 아들의 이야기 속에 우리 바다가 품고 있는 어류의 생태와 서식 환경, 물고기를 잡는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 수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금어기와 금지체장, 지구온난화에 따른 어종 변화, 안전한 바다낚시를 즐기기 위한 수칙 등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바다 상식도 책 속에 정리하고 있다.

 

해양문고 제41권 ‘해적에 관한 불편한 진실’은 인류가 해상활동을 시작하면서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해적에 대해 알려준다. 역사 속에 등장했던 해적의 삶과 생활은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며 사람들에게 흥미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영화나 소설의 소재로도 쓰이지만, 과학기술이 발달한 현대에도 아직까지 해적이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해적의 역사와 생활상뿐만 아니라 삼호 주얼리호 사건 등 우리나라의 해적 피해 사례와 피해 방지를 위한 국제 공조 노력도 소개하고 있어, 평소 해적에 관해 관심이 많았던 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KIOST는 지난 2007년부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다에 대한 꿈과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과학 교양서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화보집 <과학으로 보는 바다>와 해양과학기술의 전문적 지식 전달을 위한 <전문도서> 시리즈도 꾸준히 발간하는 등 해양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발간된 책자는 시중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