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한국해양과학기술원-한국해양학회 업무협약 체결

  • 조회 : 29233
  • 등록일 : 2022-04-12
220412(즉시) 한국해양과학기술원-한국해양학회 업무협약 체결.hwp 바로보기 사진1. KIOST-한국해양학회 업무협약식.JPG 바로보기 사진2. KIOST-한국해양학회 업무협약 현장.JPG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 원장 김웅서)과 사단법인 한국해양학회(회장 강동진)는 12일(화) 오후, 부산 KIOST 본원에서 해양과학기술 분야 협업을 통한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지식 공유 및 전문 인력풀 공유 등을 통해 상생 관계를 기존보다 더욱 공고히 하여, 상호 유익한 학술교류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해양과학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위상에 걸맞게 해양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양 기관은 한국해양과학기술 분야 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을 위해 ▲ 해양과 관련된 분야의 상호 지원 및 정보ㆍ인력 교류 ▲ 해양 관련 연구, 교육, 사업 협업 ▲ 해양 관련 각종 프로그램 운영 및 활용 시 상호협력 ▲ 기타 협력이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하는 사항 등을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김웅서 원장은 “국내 해양 분야를 대표하는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국가 해양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하고, 더불어 해양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해양보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동진 회장은 “해양학회의 인적 자원과 KIOST의 인프라가 동반되면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나라 해양학이 세계 최고의 수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