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제8회 해군 단기전문 교육과정」개최

  • 조회 : 39930
  • 등록일 : 2022-09-21
220920(즉시) KIOST, 「제8회 해군 단기전문 교육과정」 개최.hwp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은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KIOST 부산 본원에서 해군 장교 및 부사관 20명을 대상으로 「제8회 해군 단기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IOST는 그간 우리나라 주변 해역에 대한 해양과학 연구결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해양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군에 특화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으며, 해양학 및 수중음향학 분야의 전문가를 해군교육사령부 등에 강사로 파견하며 해군의 전문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  


2016년 시작돼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단기전문 교육과정은 해군장교 및 부사관을 대상으로 실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해양학 이론은 물론 다양한 현장자료와 연구사례를 바탕으로, 현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전문 과정으로 구성됐다. 

 

KIOST 김웅서 원장은 “이번 해군 단기전문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심도 있는 토론, 그리고 연구 장비와 첨단시설 체험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해군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KIOST의 연구 인프라가 체계적 해양영토관리를 위한 해양안보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