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IOST 창립 50주년 기념, 미래를 꿈꾸는 해양 문고 50권 발간

  • 조회 : 1538
  • 등록일 : 2023-04-12
230412(즉시) KIOST 창립 50주년 기념, 미래를 꿈꾸는 해양 문고 50권 발간.hwp 바로보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강도형, 이하 KIOST)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해양과학 전문도서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50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KIOST는 지난 2007년부터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다에 대한 꿈과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전문 해양과학 교양서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바다에 대한 일반 상식부터 최신 연구성과까지 방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는 해양과학 분야의 유일한 대중 도서 시리즈로써, KIOST의 전문 연구자들이 모든 책에 직접 참여하였다. 


또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환경부, 과학창의재단 등의 정부부처와 주요 언론사의 우수도서로 선정되었으며, 대한출판문화협회의 세종도서로도 선정되며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제50권 <기후변화와 바다>는 기후변화에 노출된 인간과 생태계의 취약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의 조절자인 해양의 역할을 조명한다. 또한, 이 책은 기후변화 연구와 대응의 흐름, 지구시스템 순환 체계, 기후변화와 바다, 탄소중립을 위한 바다의 중요성 등을 소개하며, 이미 우리 일상이 된 기후 변화의 경각심을 일깨운다.


한편, KIOST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와 함께 <과학으로 보는 바다> 시리즈(전 10권), <해양과학총서> 시리즈(전 10권) 등 다양한 출판물 발간을 통해 대중의 해양 교양을 높이는 데 역할을 다해왔다. 


KIOST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해양과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해양과학 콘텐츠의 보급 및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문화실
연락처 :  
051-664-9031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