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Ocean Research』,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

  • 조회 : 12200
  • 등록일 : 2000-09-19
우리 연구소가 발행하는 『Ocean Research』가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됨으로써 대외신인도 확보에 결정적인 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세계적 학술지로 발돋음하는 데 큰 힘을 얻게 되었다. 한국학술진흥재단은 국내 연구자들의 학술연구업적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를 통해 국내 학술지의 세계적인 성장을 유도한다는 목표 아래 국내 학술지 평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동 재단에서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학술지 중 평가 신청된 학술지에 대하여 1차 평가를 통해 일단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 후, 계속평가를 실시하여 재단 학술지 색인의 등재 학술지로 최종 선정할 예정인데, 이번에 우리 연구소의 『Ocean Research』가 객관적 평가 - 분과위원 평가 - 주제전문가 평가 등 까다로운 평가항목 및 절차에 의한 1차 평가관문을 무난히 통과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SCI저널로 등재되면 세계적 권위를 가진 저널로 인정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한국학술진흥재단의 학술지 목록 등재 여부는, 앞으로 국내 학술지 평가의 가장 공신력 있는 기준으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동 재단은 지난 9월 4일자로 『Ocean Research』에 대한 등재후보 학술지 선정 사실을 우리 연구소에 통보하면서 계속평가에 대비하여 학술지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우리 연구소는 이에 따라 1차 평가결과에서 상대적으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이를 집중 보완하는 한편, 현재 우리 연구소가 따로 발행하고 있는 『극지연구』와의 통합을 통해 우수논문의 안정적 확보를 꾀함으로서 계속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앞으로 『Ocean Research』가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최종 평가에 의한 우수학술지로서의 자리매김은 물론 나아가 SCI저널로 등재될 수 있기 위해서 소내 연구자들의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인 논문 투고가 요망된다.

목록

담당부서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