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KIOST

모바일메뉴열기

About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기관소개 및 뉴스 & 이슈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RESEARCH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연구를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EDUCATION

해양과학기술의 글로벌 리더 KIOST 교육을 안내해드립니다.

메인바로가기

소식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대통령, 남극과학기지에 격려메시지 전달

  • 조회 : 13089
  • 등록일 : 2003-06-21
no2 바로보기 no1 바로보기

노무현 대통령께서는 남극과학기지의 동지를

 

기념하여 아래와 같이 격려 메시지를 보내 주셨습니다.

----------------------------------------------------------------------------------------------





남극과학기지 동지 기념

대통령 격려메세지

 


 

남극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세계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서 애쓰고 계신 세종과학기지의 모든 근무자들과 그 가족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함께 남극 연구에 매진하시는 각국의 모든 월동 대원들께도 격려와 위로를 전합니다. 밤이 가장 길고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동지를 맞아, 여러분 모두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맡은 바 임무를 잘 수행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남극 세종과학기지는 개소이래 15년동안 활발한 활동을 통해 남극에 관한 많은 훌륭한 연구업적을 남겼습니다. 세종과학기지 대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이 앞으로도 한국의 과학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후손들에게 물려줄 더욱 풍성한 과학정보 인프라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큰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시고 극지에서의 어려운 도전에 한층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랍니다.

남극은 세계 인류의 소중한 공동자산이므로 세계가 힘을 합쳐서 평화적으로 개발해나가야 합니다. 그간 대한민국 정부는 이러한 뜻깊은 활동에 일익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남극에서의 과학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국제적 협력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남극에서의 국제적 협력과 화합의 노력이 전 세계 평화 공존의 좋은 모범 사례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남극의 동지를 맞아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월동을 축하드리며, 남은 겨울도 여러분과 가족 모두 건강하시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4-01-31